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 취정원사 선교 교리 강좌 / 신성회복의 종교 “선교(仙敎)”
선교 교조 취정원사, 선교강원 교리강좌 「신성 회복의 종교, 선교 2.」
하느님 환인의 일심(一心)을 신성(神性)이라하며, 신성은 청정(淸淨) 세계에 존재한다.
※ 본 콘텐츠는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타종교 및 일반의 무단사용을 금합니다.
우주천지만물 생무생일체에 잠재된 하늘의 성품이 있으니, 이를 신성(神性)이라 한다. 신성(神性)은 하느님 환인상제님의 일심(一心), 한알에서 비롯된 한얼에 연원하며, 청정(淸淨)의 세계에 존재한다.
신성(神性)은 청정(淸淨)의 세계에 존재한다. 환인(桓因) 하느님께서 상천궁극위(上天窮極位)에서 펼치시는, 율려의 그물은 수(數)의 체계(體系)로 이루어져 있다. 율려의 그물은 삼십삼천(三十三天)의 하늘에 빛의 망라(網羅)로 펼쳐져 우주천지(宇宙天地)와 만군생(萬群生) 생무생일체(生無生一切)의 존재의리가 되니, 천부경(天符經)이 숫자로 쓰인 이유가 곧 존재의리(存在義理)가 수(數)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며, 일시무시일(一始無始一), 석삼극(析三極)은 청정(淸淨)과 극(極)의 수(數)에 관한 이야기이니, 태극(太極)의 극(極) 또한 이와 같다. _ 선교경전(仙敎經典) 『선교전(仙敎典)』 中, 一部解題.
진리의 근원이신 광명(光明)의 하느님, 천제환인(天帝桓因)의 한얼인 빛의 파장과 진동 즉 율려(律呂)로써 우주천지만물과 모든 현상이 생겨났음이니, 세상은 하느님 환인의 광명인 신성(神性)의 빛이 청정(淸淨)이라는 물의 최소입자에 반영되어 현상화된 것이다.
우주천지만물 모든 현상은 빛의 파장과 진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빛의 파장과 진동이 존재의 근원인 하느님 환인(天)으로부터 나와 청정(淸淨)이라는 물의 최소입자에 반영되어 현상화되는 것이 세상(地)이다. 선교(仙敎)의 청정수행(淸淨修行)이 관념적수행(觀念的修行)이 아닌 실체적 수행(實體的修行)인 이유가 여기에 있다. 신성회복(神性回復)은 청정수행(淸淨修行)을 통해서만 이룰 수 있다. 신성(神性)이란, 미시의 세계에 존재하는 하느님의 씨앗, 하느님의 성품, 생명의 불씨이니, 허공보다도 미세하여 보이지 않는 생무생일체의 존재의리(存在義理), 빛의 씨앗 신성(神性)을 발견하고 회복(回復)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이러한 신성을 발견하고자 단군신화에서 환웅천왕은 곰과 호랑이에게 동굴에 들어가 햇빛을 보지 않을 것을 명하였으니, 명상(冥想)이 어두울 명(冥)을 써서 현상(現想)을 어둡게 한다는 것도 이와 같은 이유다. 그러므로 참선·명상·요가 등 모든 선가풍(仙家風)이 청정(淸淨)을 지향하고 있음이요, 그것은 곧 선교(仙敎)의 "신성회복"을 따름이다. _ 선교경전(仙敎經典) 『선교전(仙敎典)』 中, 一部解題.
선교(仙敎)는 천지인합일의 하늘신앙이요, 신성회복의 종교이다. 천지인(天地人)의 합일은 빛과 율려의 조화로 신성을 회복하는 것이다. 이에 한민족의 시조이시며 온 세상의 하느님이신 환인(桓因)을 신앙하는 선교(仙敎)를 천지인합일 선교라 하는 것이요, 선교의 청정(淸淨)수행은 일심(一心)으로 정회(正回)하여 신성(神性)을 회복하는 실체적수행인 것이다.
신성회복(神性回復)은 청정수행(淸淨修行)을 통해서만 이룰 수 있다. 청정수행이란 그저 깨끗하게 수행한다는 추상적인 용어가 아니다. 청정(淸淨)은 수(數)의 단위로 10-21(10의 마이너스 21乘)을 말한다. 허공(虛空)이 10-20(10의 마이너스 20乘)이니 청정(淸淨)은 허공보다도 더 미세하여 눈으로는 볼 수 없는 미시(微視)의 세계이다. 선교(仙敎)는 신성회복의 종교이다. 선교(仙敎)는 일심정회(一心正回)를 종지(宗旨)로 신성회복(神性回復)을 교지(敎旨)로 하는 민족종교 독립교단이다. 청정수행(淸淨修行)을 통해 내 안에 잠재된 하늘의 성품, 신성(神性)의 빛을 회복하고 신성의 꽃을 피워 하느님의 마음 한얼, 일심(一心)으로 바르게 돌아가는 것이 일심정회(一心正回)이다. _ 선교경전(仙敎經典) 『선교전(仙敎典)』 中, 一部解題.
일심(一心)은 우주천지간(宇宙天地間) 존재의 근원(根源)이며, 생무생일체(生無生一切) 존재의 중심(中心)이다.
일심(一心)은 우주천지만물(宇宙天地萬物) 존재의 근원(根源)이며, 생무생일체(生無生一切) 존재의 중심(中心)이다. 일심(一心)으로 돌아갈 때, 생로병사의 제현상을 극복하고 존재의 근원으로 정회(正回)할 수 있다. 즉 일심으로 돌아가는 것은 끝없는 윤회(輪回)의 수레바퀴를 초월하여 정회(正回)에 도달하는 것이다. 정회(正回)란 천지인(天地人)이 합일(合一)하여 진리(眞理)의 근원(根源)이신 환인(桓因) 하느님께 바르게 귀의하는 것이니, 이것이 선교의 창교종리(創敎宗理)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일심정회(一心正回)이며, 이에 선교(仙敎)를 신성회복(神性回復)의 종교(宗敎)라 하는 것이다. _ 선교경전(仙敎經典) 『선교전(仙敎典)』 中, 一部解題.
신성회복의 종교, 선교(仙敎)
하느님 환인(桓因上帝)의 일심(一心)을 신성(神性)이라하며,
신성(神性)은 청정(淸淨) 세계에 존재한다.
일심(一心)은 우주천지간(宇宙天地間) 존재의 근원(根源)이며,
생무생일체(生無生一切) 존재의 중심(中心)이다.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 · 신성교유」
www.seongyo.kr
※ 선교 공지
선교(仙敎) 교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공지하여, 유사선교로 인한 오인혼동 및 피해발생을 방지하고자 합니다. 숙지하기 바랍니다.
_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구.선불교) 만월도전’의 선교창교 왜곡사건 관련
구.선불교 만월도전(불광도원,국조전,전국도원,선교유지재단,홍익공동체,홍익마을,suntao)이 2016년 임의로 선교로 개칭한 후, 1994년 자신이 선교를 창교했다고 허위홍보하는 바, 대중의 오인혼동이 없어야 할것입니다. 만월도전은 선교를 창교한 사실이 없습니다. / 또한 만월도전은 “선교”라는 숭고한 명칭을 캬바레 나이트클럽 안마시술소 동물인공거세업 등으로 상표출원하여 선교인에게 심각한 모욕감을 준 바, 선교 교단에서는 이러한 유사선교 만월도전을 종교인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 단월드선불교피해자연대 및 신동아 의혹으로 얼룩진 이화세계, sbs 그것이 알고싶다 등에 관련된 단체는 만월도전의 구.선불교(suntao, 2016년 선교유지재단으로 변경한 충북 영동 홍익생활실천종교)입니다. (상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