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총림 선림원, 선교학당(仙敎學堂) 여름교리학교

Author : Korean Traditional Religion 선교(仙敎) / Date : 2019. 7. 26. 20:36 / Category : 선교기관/선교총림선림원

 

 

 

선교학당 여름교리학교 수료식 _ 2019.7.28 선교총림 선림원

 

민족종교 선교총본산 선교총림선림원 선교학당 "여름교리학교" 수료식이 진행됩니다. 예비교무들은 6주간의 교리교육을 마치고 선교총림의 예법에 따라 향인(香印) 의식과 헌다(獻茶) 의례를 올립니다.

4주간의 교리교육이 6주로 늘어난 것은 선제님들의 열성이 지극하여 심도있는 학습이 이루어졌기 때문입니다. 취정원사님께서 강설해주시는 선교의 교리를 깊이 이해하고 보다 더 선교인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교육기간이 되었습니다.

이번 여름교리학교 교육기간안에는 선교종사단회의와 선인교당 개설이 함께 이루어져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예비교무들은 앞으로 선교종사단에 입단하여 선교 포덕교화와 선교종단보전에 총력을 다하게 될 것입니다.

6주간, 미혹한 선제들의 정신을 깨우쳐주신 취정원사님께 감은공례 올립니다. 또한 교리교육을 준비해주신 선교총림 시정원주님께 감사의 인사를 올리며, 선제 모두의 천지인합일 정회(正回)를 위해 기도합니다.

 

 


 

  

선교학당 홈페이지 리뉴얼 https://www.seongyokorea.info/

 

민족종교 선교 열린선문 "선교학당" 홈페이지가 리뉴얼되었습니다. 새롭게 단장한 선교학당은 이번 "선인교당"의 개설, "SKN선교방송" 개국과 연계하여 선교종단 "열린선문"의 중심이 될 것입니다.

선교교단(선교종단)의 설립으로 "선교(仙敎)"가 "한민족고유종교"임을 일깨워주신 취정원사님께 감은공례 올립니다. 선교(仙敎)가 중국 도교의 아류이거나 무속과 동일한 것으로 여기고 민족고유신앙의 뿌리를 무시하던 일부종교인들과 사회인식은 이제, 취정원사님의 20여년간의 포덕교화로써 "선교는 우리 한민족의 고유종교이다."라는 인식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민족종교가 불교의 허울을 쓰고 있거나 도교와 유교에 근간을 두고 있음을 상기해볼때, 진정한 민족종교는 우리 한민족의 시조이신 환인상제(桓因上帝)를 신앙하는 "선교(仙敎)" 하나뿐임을 알게됩니다. 참된 민족종교 교단인 재단법인 선교(仙敎)는 명실공히 한민족의 정체성 확립과 잃어버린 한민족의 상고사(上古史)와 선사(仙史), 민족정신의 뿌리를 되찾는 일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취정원사님의 선교교단 설립과 한민족고유종교 선교 천명

 

취정원사님께서는 선교(仙敎)가 우리 "한민족고유종교" 임을 만천하에 선포하시며 민족종교사를 명징하고 새롭게 정립하셨습니다. 선교는 "일교일종(一敎一宗)"으로써 "하나의 교화(敎化), 하나의 종단(宗團)"을 말합니다. 즉 오로지 "환인상제님을 신앙하며", 오로지 "환인상제를 신앙하는 선교종단"에 귀의한다는 의미입니다. 

다시말하여 유사선교가 선교를 표방하며, 귀신을 접신하여 자신이 하느님이라 내세우거나, 미국에서 단군을 접신했다거나, 불광 등 불교에 근간한 신앙대상을 섬기고, 도교(타오=tao) 또는 유교에 신앙의 뿌리를 두고 있다면 선교(仙敎)라 할 수 없는 것입니다. 이러한 유사선교단체들은 길을 헤메는 자와 같습니다.

이에 선교종단에서는 선문(仙門)을 더욱 넓게 열어, 유교 불교 도교 삼교(三敎)의 근원종(根原宗)이 바로 우리 한민족의 고대선교(古代仙敎)임을 계도하고자 합니다. 우리 선교인은 환인상제님의 교유를 받들어 취정원사께서 천지인합일 천부인과 고대선교를 계승한 "선교종단에 귀의"하는 것이 "진정한 한민족의 하느님(환인상제)을 신앙하는 길" 임을 알아 올바르게 계도하고 널리 포덕교화함에 정진해야 합니다.

 


 

한민족 신성회복과 민족중흥의 사명, 선교포덕교화로 이루어 갑니다.

_ 민족종교 선교총본산 선교총림선림원

 

 

 

 

 

 

 

 

 

 

 

 

 

 

 

 

 

 

 

 

 

 

 

 

 

 

 

 

 

 

 

 


 

#선교 #仙敎 #선림원 #선교총림 #선교총본산 #민족종교 #선교학당 #취정원사님 #한민족고유종교선교 

 

 

Tags : SKN선교방송, 仙敎, 민족종교, 선교, 선교종사단, 선교총림, 선교총본산, 선교학당, 선림원, 선인교당, 취정원사님, 한민족고유종교 선교, 환인상제

Trackbacks 0 / Comments 0

한국의 선교(仙敎) 2. 고대선교와 현대선교

Author : Korean Traditional Religion 선교(仙敎) / Date : 2019. 7. 1. 23:18 / Category : 포덕교화

 

고대선교(古代仙敎) "환인상제님의 교화(敎化)"

현대선교(現代仙敎) "취정원사님의 선교창교(仙敎創敎)"

본 콘텐츠는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무단사용을 금합니다. 

 

 

고대선교

#고대선교 #환인상제 #환인하느님 #교화 #제천의식 #영고 #동맹 #무천 #원구단 #팔관회 #천제단 #참성단 #개천절 

환인상제(桓因上帝)께서 사백력의 하늘에서 홀로 신으로 화하시고 온 세상을 창조하시고 생무생일체(生無生一切)에 존재의리(存在儀理)를 부여하시어 교화로써 다스리시니 이러한 상고시대 환인상제님의 교화를 "고대선교"라고 합니다. 즉 고대선교(古代仙敎)는 한민족의 시조이신 환인상제의님의 생무생일체 교화를 말합니다. 

고대선교는 환인상제님의 교화를 본받아 환인(桓仁)의 환국, 환웅(桓雄)의 신시배달국, 단군(檀君)의 고조선을 통괄하는 통치이념이었으며, 하늘을 숭앙하여 신앙하는 제천(祭天)의식으로 계승되어 부여의 영고 · 고구려의 동맹 · 예의 무천 등 제천의식과 신라의 화랑에 이르기까지 우리 한민족의 고유한 신앙으로 이어져왔습니다. 

즉 선교(仙敎)는 환인상제(桓因上帝)를 유일한 신(神)으로 모신 것에서 시작되어, 환인(桓仁)의 환국시대, 환웅(桓雄)의 신시배달국의 제천(祭天), 단군조선(檀君朝鮮)의 건국이념인 홍익인간(弘益人間)으로 계승되었습니다. 그 후 부여(夫餘)의 영고(迎鼓), 고구려(高句麗)의 동맹(東盟), 예(濊)의 무천(舞天) 등 제천의식(祭天儀式) 신라 화랑의 명산대천 기도와 팔관회, 고종 34년에 세운 원구단(圓丘壇), 태백산 천제단(天祭壇), 마니산 참성단(塹星壇)대한민국 임시정부가 국경일로 정한 개천절(開天節)은 모두 선교(仙敎)의 선풍(仙風)을 이은 것입니다.

이렇듯 상고시대(上古時代) 종교 이전의 하늘교화와 고조선의 건국이념 이후, 선풍(仙風)으로 이어진 한국 고대선교(古代仙敎)의 역사(仙史)는 현대에 이르러 환인(桓因)을 한민족의 하느님으로 섬기며 선도를 수행하는 선교종단(仙敎宗團) 재단법인 선교(仙敎)로 계승되었습니다.

 

 

현대선교

#취정원사 #선교창교 #선교교단 창설 #선교창시자 #현대선교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일심정회 #환인시대 #천지인합일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仙敎)는 취정(聚正) 박광의(朴光義) 원사(元師)께서 환기9194년 서기1997년 정축년에 전라남도 나주에서 창교하신 대한민국 최초의 민족종교 종단입니다. 이것이 "현대선교"의 시작이며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와 산하 선교총림선림원 선교종단보존회는 "한국의 선교(仙敎)"로 전합니다.

취정원사께서는 1988년 환인상제님으로부터 선교상왕자(仙敎相往者)의 종위(宗位)를 교유받으시고, 1991년 일심정회(一心正回) 종지수행에 들어 잃어버린 한민족의 상고사와 고유신앙의 맥을 찾아 고행심구(苦行深究)하시니, 1997년 정축년에 비로소 환인상제님으로부터 천부인(天符因)을 교유받으시어 "선교(仙敎)"를 창교하시고 "선교교단(仙敎敎團)"을 창설하셨습니다.

취정원사께서는 외래종교의 난입과 사대모화사상, 수많은 외세의 침입과 일제강정기의 민족정신 말살과 극악한 수탈로 인하여 절멸되어진 선교(仙敎)의 뿌리를 되찾고 사회에 창궐한 패악을 하늘의 뜻으로써 교화하는 시대공사와 인재공사에 드시니,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정회사상(正回思想)"을 대각하시어 선교의 창교종리로 삼으시고, "한민족 하느님사상의 부활과 선교창교의 의미"를 선포하시며, 고대선교의 종맥을 계승한 선교교단을 창설하여 "한민족고유종교(韓民族固有宗敎) 선교(仙敎)"라 천명하셨습니다.

취정원사께서는 선교(仙敎)의 정통성을 보존하는 것이 한민족의 뿌리를 보전하는 길임을 설파하시며, 한민족의 시조 · 온 세상의 하느님이신 "환인상제"만이 유일한 선교의 신앙대상이며 고대선교의 종맥을 계승한 "재단법인 선교"만이 유일한 선교종단임을 "선교종헌(仙敎宗憲)"을 제정하시어 전하시니 이를 "일교일종선교(一敎一宗仙敎)"라고 합니다.

선교종단은 선교를 창교하신 취정원사님의 교유에 따라 "환인상제(桓因上祭)"를 신앙대상으로, "일심정회(一心正回)"를 종지(宗旨)로, "평정운 · 정정취 · 여가례 삼법계(三法戒)"를 기본계율로, "선농무일여 교화선(敎化禪)"을 수행의 방편으로 하여, 한민족 신성회복과 인류구원의 길 "천지인합일 정회세상 [환인시대]" 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선교(仙敎) https://www.seongyo.kr/

#환인(桓因) https://www.seongyo.kr/hwanin

#취정원사(聚正元師) https://www.seongyo.kr/founding-father

#선교(仙敎) 고대선교 현대선교 https://www.seongyo.kr/seongyo1 

#한국의 선교 https://www.seongyokorea.kr/

#한국의 선교 1. 한민족고유종교 선교 https://www.skn.network/seongyokorea-1

#한국의 선교 2. 고대선교와 현대선교 https://www.skn.network/seongyokorea-2

 

▼ 한국의 선교 2. 고대선교와 현대선교 (유튜브 동영상)    

       

 

 

* 본 콘텐츠는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무단사용을 금합니다.

[ 작성 : 선교총림선림원 선교중앙종무원 seongyokorea@hanmil.net ]

Tags : 仙敎, 고대선교, 민족종교 선교, 선교, 선교방송, 선교종단, 선교창교, 취정원사, 하늘교화, 한국의선교, 한민족고유종교 선교, 현대선교, 환인상제

Trackbacks 0 / Comments 0

Blog Information

선교(仙敎)

"선교(仙敎)"는 1997년 정축년, 선교환인집부회 취정(聚正) 박광의(朴光義) 원사(元師)께서 환인(桓因) 하느님을 신앙하는 민족종교로 창교하시고, "선교종단(仙敎宗團)"을 설립하시어 "대한민국의 종교"로 등록되었습니다. 선교(仙敎)는 한민족의 제천의식(祭天儀式)과 선도(仙道)를 수행하는 선풍(仙風)을 종교적으로 체계화한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정회(正回)의 종교"로써, "한민족 하느님 사상의 부활"을 위해 정진하고 있습니다.

Search

Recent Comments

Copyright © 선교신앙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