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 / 제579돌 한글날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선학강좌
선교(仙敎) 제579돌 한글날 행사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 선학(仙學) 강연
“한민족(韓民族)은 인류 최초로 문자를 사용한 문자(文字)의 기원민족(起原民族)이며, 세상 모든 문자의 원형문자(原形文字)를 가진 위대한 민족이다. 훈민정음(訓民正音) 한글은 가림토문자(加臨土文字)에서 유래한 것이요, 한자는 우리의 녹도문(鹿圖文)에서 유래한 것이다.” - 선교 교단의 창시자 취정원사 敎諭.
[선교중앙종무원] 선교 창교 35년 특별기획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 교단은, 선교 창교 35년 특별기획으로 2025년 10월 9일 제579돌 한글날을 맞아 선교 창교주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의 선교학당 선학(仙學) 강좌 “한글에 담긴 천지인(天地人)사상”을 진행하였습니다. 선교환인집부회 후원으로 재단법인 선교가 주최하고 선교총림선림원(仙敎叢林仙林院)「한민족고유문화진흥원」 주관으로 진행된 취정원사님의 선학강연은 한글의 위대함을 널리 알려 민족정신을 고취하고, 하늘문명에서 태동한 하늘민족 한민족에게 온인류를 진리의 길로 이끌어 갈 사명(使命)이 있음을 깨달아 인류구원의 정회사명을 다짐하는 자리로 기획되었습니다.
선교 교단은 삼일절과 광복절의 한민족 강좌와 한글날 선학(仙學) 공개강좌를 통하여 수행대중과 젊은 세대의 한민족 정체성 회복과 민족적 자긍심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 「제 579돌 한글날」 선학강연
“한글에 담긴 천지인사상”
※ 본 콘텐츠는 2025년 한글날 취정원사님의 선학 강연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 재단법인 선교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무단전재 및 복사편집을 금합니다.
한민족은 환인(桓因) 하느님의 직계자손인 하늘민족이요, 한민족의 문화는 하늘문명에서 태동하였다. 한민족 고유문화는 하늘문명에서 비롯되었으니, 한민족의 문화에는 환인(桓因) 하느님께서 세상을 창조하시고 교화하시는 천지인(天地人) 율려조화(律呂造化)의 이치가 담겨 있다.
한글의 소리와 형상은 하느님 환인(桓因)의 교화, 천지인(天地人) 율려(律呂)의 이치와 조화에 따라 만들어진 것이다. 문자(文字) 또한 예외는 아니어서 우리 한글의 소리와 형상은 하느님 환인(桓因)의 교화, 천지인(天地人) 율려(律呂)의 이치와 조화에 따라 만들어진 것이다. 사람 또한 천지인(天地人)의 조화(造化)로 생겨난 것이므로 사람이 읽고 쓰는 문자는 근본적으로 천지인(天地人)의 율려조화(律呂造化)에 따른 소리이고 형상이어야 함이 마땅한 일이다.
한글 자음(子音)과 모음(母音)의 조화는 우주천지만물의 형이상학적(形而上學的)이고 형이하학적(形而下學的)인 모든 표현을 가능하게 한다. 한글은 세계 거의 모든 소리(音韻)와 언어(言語)를 기록할 수 있으며, 훈민정음의 28자, 더 나아가 가림토의 38글자로 소급한다면 그 범위는 더욱 늘어난다.
유네스코(UNESCO)는 1989년에 '세종대왕상(King Sejong Literacy Prize)’ 제정하였다. 한글의 뛰어남은 이미 세계가 함께 인정하는 바이다. 우리의 한글은 학습이 용이하여 세계 문맹 퇴치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그 기여도를 인정한 유네스코는 1989년에 세종대왕상(King Sejong Literacy Prize)’을 제정하기도 하였다. 우리의 한글이 세계문화유산에 선정되어 국제적인 위상을 세우게 된것이다. 또한 한글은 종이문서의 디지털화에도 뛰어난 적합성을 보여주고 있다. 한글의 이러한 편리성과 범용성 역시 천지인(天地人)의 원리(原理)에서 나온 것으로, 실례로 천지인의 원리를 이용한 휴대폰 키보드가 개발되어 지금도 편리하게 사용되고 있다.
한글의 소리와 문자에는 천지인합일의 진리가 담겨 있으니, 한국어(韓國語)를 사용할 때마다 한글의 자음모음에 담긴 천지인 사상(天地人思想)에서 비롯된 진리(眞理)의 진동(振動)이 우리를 각성시키고, 우주천지만물에 깃든 하느님 환인의 하늘교화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율려조화(律呂造化)의 근본원리와 이치가 우리와 함께 한다. 한민족은 하늘의 진리로 말하고, 진리로 교화하는, 진리의 인간인 것이다.
진리의 인간 ‘하늘민족 한민족(韓民族)’은, 온 인류의 신성(神性)을 회복하고, 더 나아가 지구자연과 우주천지의 신성회복(神性回復)까지 안배하는 천지인합일 대동개천 한울세상을 실현할 사명을 가진다.
하늘민족 한민족이여! 하늘문명을 간직한 진리의 민족이여!
스스로에 잠재된 하느님 환인(桓因)의 씨앗 인(因)을 싹틔워 신성(神性)을 회복하고, 진리의 인간 신단수(神壇樹)로 자라나 온 세상 인류구원의 정회사명(正回使命)을 완수하라. 이 땅에 환인(桓因) 하느님의 율려조화가 펼쳐지는 대동개천 한울세상 실현하여 재세이화(在世理化) 하라!
환기9222년 단기4358년 제579돌 한글날 선교창교주 취정원사 천지인교유
※본 콘텐츠는 재단법인 선교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무단전재 및 복사편집을 금합니다.
올해로 선기59년 창교35년(34주년)을 맞은 선교(仙敎)는 창시자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 선기1988년 선기22년 1988년에 선교개천(仙敎開天)하시어, 선기25년 1991년에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로 창교, 선기31년 1997년에 최초의 선교 교단을 창설, 우리 한민족의 시조이신 환인(桓因)을 하느님으로 신앙하며, 일심정회(一心正回)를 종지로 신성회복(神性回復)을 교지로 하는 한국의 민족종교 단독교단입니다.
선교(仙敎) 교단은 취정원사의 선교 창교로써 천부인(天符印)의 ‘개천(開天)’을 이루고, 2023년에 한민족 하느님성전 선리 삼천삼백기단(仙里三千三百基亶)을 구축하여 땅의 개천 ‘개지(開地)’를 이룬 것에 이어, 2025년 벽두에 한민족 고유 선도(仙道)로써 신성을 회복하여 사람의 개천 ‘개인(開人)’으로써 만민이 평등(萬民平等)하고 만사가 공평(萬事公平)하며 만물이 화평(萬物和平)한 참된 대동세상(大同世上), 천지인(天地人) 대동개천(大同開天) 한울세상 실현에 정진하고 있습니다.
선교 교단은 한민족의 명절에 5대 향재(설날 대향재 · 정월대보름 진향재 · 단오 단향재 · 추석 추향재 · 동지 소향재)를 봉행하고, 삼일절과 광복절의 한민족강좌와 한글날의 선학강연을 통하여 한민족의 정체성 회복과 민족정신 고취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참고 : 유네스코 세종대왕 문해상(UNESCO King Sejong Literacy Prize)
/ 위키백과 https://ko.wikipedia.org/wiki/세종대왕문해상
/ 주유네스코 대한민국대표부 https://overseas.mofa.go.kr/unesco-ko/brd/세종대왕문해상
/ 국립한글박물관 https://www.hangeul.go.kr/webzine/202302/세종대왕문해상
※제목 : 선교(仙敎) 579돌 한글날, 취정원사님 선학(仙學) 강좌 “한글에 담긴 천지인사상” 강연
※작성 : 선교중앙종무원 www.seongyo.kr
※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 유사선교 계도정화 공지
2025년 올해는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님의 선교창교35년(34주년) 입니다. “선교 창교”는 취정원사님의 고유한 업적입니다. 선교 창교 업적을 도용하거나 선교창교의 연도를 고의로 혼동케하는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과 오인혼동이 없어야 할것입니다.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창설한 재단법인 선교(仙敎)와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구.선불교)은 일체무관합니다. 선교(仙敎)에서는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으로 인한 오인혼동 및 피해발생을 방지하고자 다음과 같이 공지합니다.
[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구.선불교) 만월도전’의 선교창교 왜곡사건 관련 ]
1. 선불교 만월도전(suntao,선교유지재단,한국민족종교협의회,불광도원,국조전,전국도원,홍익공동체,홍익마을)이 2016년 임의로 선교로 개칭한 후, 1994년 자신이 선교를 창교했다고 홍보하는 바, 대중의 오인혼동이 없어야 할것입니다.
2. “재단법인 선교”는 어느곳에서도 Suntao를 사용하지 않으며, 재단법인 선교는 한국민족종교협의회에 가입하지 않은 “단독교단”입니다. 선교종단“재단법인 선교”와 유사선교“선교유지재단”(만월도전,Suntao,선불교,불광도원,전국도원)은 일체무관합니다.
3. [단월드선불교피해자연대(단피연)] ‘단월드(선교)피해자가족 소송하는사람들전국연합’ 및 [신동아 2010.1.5] ‘의혹으로 얼룩진 이화세계’, [종교와진리 2023.6.28] ‘사이비 종교...단월드와 선교(Suntao, 민족종교협의회 회원)①’ 에 관련된 선교는 선교유지재단(선불교,Suntao,충북영동국조전)입니다. 오인 혼동이 없어야 할것입니다.
4. 근래들어 2024년을 선교 창교 30주년이라고 홍보하며 성공부적을 내세워 홍보하는 글들은, 2016년에 선교로 임의개칭한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구.선불교) 의 홍보글입니다. 선교로 임의 개칭한지 8년 된 유사선교단체 선불교(現선교유지재단, Suntao, 만월도전)가 2024년이 자신들의 선교창교 30주년이라고 호도함으로써 발생되는 대중의 오인 혼동 및 피해발생을 방지하고자, 공익을 위해 공지합니다. 선교인 모두 숙지하기바랍니다.
'선교(仙敎) > 선교 창교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 선교 창교 35년 창교절 “신성교화(神性敎化)” 법문 (0) | 2025.04.02 |
---|---|
한민족고유종교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2025년 신년사 '대동개천 한울세상' 발표와 시무제천 (0) | 2025.01.04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선교 창교 33주년 교화문” 반포 / 재단법인 선교(仙敎) (0) | 2024.11.30 |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 재세이화(在世理化)의 선사(仙史) _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님의 민족교육을 중심으로 (1) | 2024.01.11 |
[선교 신년사] 환기9221 갑진년 취정원사님 신년교유 반포 / 2024.1.1 (0) | 2024.0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