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기9219년 단기4355년 선기56년 선교창교32년 임인년 단오 수릿날
선교 수리훈 『한민족고유선교고』 반포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는 2022년 음력 5월 5일 단오 수릿날, 선교환인집부회 후원으로 재단법인 선교가 주최하고 선교총림선림원이 주관하여 “단오제천 단향재”를 봉행하고, 선교 교조 취정원사님의 선교수리훈 「한민족고유선교고(韓民族固有仙敎考)」를 반포하였습니다.
“선교수리훈(仙敎首理訓)”「한민족고유선교고(韓民族固有仙敎考)」는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專)』에 실린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님의 선교포교문(仙敎布敎文)으로 취정원사님의 단오 법문 “한민족 고유의 선(仙) 사상과 하느님 신앙”에 대한 지상강좌에 이어 선교 교단과 수행대중에 반포되어, 환인(桓因)하느님께 귀의하는 선교신앙(仙敎信仰) 의지와 정회사명(正回使命) 정신을 함양하였습니다.
선교 교조 취정원사께서 환인 하느님의 교유를 받으사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를 창교하시고, 포교문(布敎文) “선교수리훈(仙敎首理訓) 「한민족고유선교고(韓民族固有仙敎考)」”을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專)』에 실어 전하시니, 한민족 고유의 하느님 사상이 부활하고 온 인류 신성회복의 길, “천지인합일 정회세상”이 열리게 되었습니다.
선기56년 선교창교32년 단오 수릿날에 반포된 선교수리훈 「한민족고유선교고(韓民族固有仙敎考)」의 출처와 주제, 의의를 실어 전합니다. 수리훈의 구체적 내용은 선교총림선림원 선교중앙종무원에서 각 교당에 교지를 내립니다.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 선교수리훈(仙敎首理訓)
「한민족고유선교고(韓民族固有仙敎考)」
1. 선교수리훈 『한민족고유선교고』에 대하여 _
※ 선교수리훈 『한민족고유선교고』 출처
“선교수리훈(仙敎首理訓)”은 선교 창시자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 집필하신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_선교창교원년 1991년 1차결집, 선교교단 창설연도 1997년 2차결집. 에 수록되어 있다.
선교 교조 취정원사의 선교포교문(仙敎布敎文)을 결집한 것으로, 한민족고유종교선교(韓民族固有宗敎仙敎) · 천지인합일선교(天地人合一仙敎) · 일심정회만법교화(一心正回萬法敎化) 총 3편(篇)으로 되어있다.
※ 선교수리훈 『한민족고유선교고』 주제와 내용
(1)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중, 선교수리훈 3편을 별도로 묶어 「한민족고유선교고(韓民族固有仙敎考)」 라 한다.
(2) 각각 천부인 · 선교창교 · 포덕교화를 주제로 “선교의 역사(仙史)” · “선교창시자 취정원사의 선교창교 배경과 사상” · “홍익인간 재세이화 신성회복”으로 귀결되는 구도로 결집 되었다.
(3) 선교수리훈 「한민족고유선교고(韓民族固有仙敎考)」에는 구체적으로 선교창교종리(仙敎創敎宗理) · 환인계시록(桓因啓示錄) · 취정교유집(聚正敎諭集) · 한민족고유종교선교(韓民族固有宗敎仙敎) · 한민족본원사상(韓民族本源思想) · 한민족환인성전(韓民族桓因聖殿) · 사시이비유사선교계도(似是而非類似仙敎啓導) 등이 실려 있다.
(4) 「한민족고유선교고(韓民族固有仙敎考)」는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의 포덕교화문(仙敎布德敎化文) · 선교포교문(仙敎布敎文) · 선교포덕문(仙敎布德文)의 성격을 가진다.
券 | 仙敎首理訓 | 主 題 | 要 點 | 聚正元師布敎文 仙敎典底本題目 |
篇一 | 韓民族固有宗敎仙敎 | (宗脈) 天符印宗脈 |
仙史仙敎歷史 | 仙敎創敎宗理 · 桓因啓示錄 · 聚正敎諭集 韓民族固有宗敎仙敎 · 韓民族本源思想 韓民族桓因聖殿 · 似是而非類似仙敎啓導 |
篇二 | 天地人合一仙敎 | (宗理) 仙敎創敎 |
仙敎敎祖聚正元師 仙敎創敎宗理思想 |
|
篇三 | 一心正回萬法敎化 | (宗敎) 布德敎化 |
弘益人間在世理化 神性回復 |
2. 선교수리훈 『한민족고유선교고』 의의와 보전 _
※ 선교수리훈 『한민족고유선교고』 의의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聚正元師) 선교수리훈(仙敎首理訓)의 의의(意義)는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라 명명(命名)함으로써, 우리 한국(韓國)은 환국(桓國)에 연원 하는바, 본래부터 있어 온 고유한 종교가 있으니 바로 “선교(仙敎)”임을 천명한 것이다.
고운(孤雲) 최치원(崔致遠) 「난랑비서(鸞郎碑序)」, 단재(丹齋) 신채호(申采浩) 「동국고대선교고(東國古代仙敎考)」, 「환단고기(桓檀古記)」, 「규원사화(揆園史話)」, 「삼국유사(三國遺事)」, 등의 문헌에서 확인되는
“환인(桓因)”이 우리 한민족의 하느님임을 밝히고 “환인의 교화가 선교(仙敎)”임을 천명한 것이 첫째요,
“선교(仙敎)”가 “한민족의 고유한 종교”이며, “유불도 삼교의 근원종(根源宗)”임을 천명한 것이 둘째요,
“선교창교(仙敎創敎)”로써 교조 취정원사(聚正元師)의 생무생일체(生無生一切) 신성회복(神性回復),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일심정회9一心正回)의 “선교개천(仙敎開天)”을 이루었음이 셋째이다.
우리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는 창조주 환인(桓因) 하느님의 교화를 고대선교(古代仙敎)라하고, 환인으로부터 천부인의 종맥을 계승한 취정원사(聚正元師)의 선교 창교를 현대선교(現代仙敎)라 하겠다. 취정원사(聚正元師)의 선교창교와 선교 교단 창설은 고대선교에 연원한 “천부인(天符印)의 종맥(宗脈)”을 이은 것으로, 엄밀히 “한민족 하느님 신앙의 계승”이요, “한민족의 고유한 하느님 사상의 중흥”이며, “한민족의 창세기 하느님 환인의 개천(開天)”에서 비롯되어 환인(桓仁) 환웅(桓雄) 단군(檀君)으로 계승된 “한민족 개천(開天)의 역사”를 이어받은 “고대선교(古代仙敎)의 중창(重創)”이라는 “선사(仙史) 계보적(系譜的) 의의”가 있음을 상기(想起)해야 할지어다.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聚正元師)의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韓民族固有宗敎仙敎)” 명명(命名)은 우리 민족에게는 고유의 하느님 사상이 존재하였으며, 우리 한민족의 하느님은 상제 · 천제 · 제석 · 석제 · 하나님 · 하느님으로 불리시는 “환인(桓因)”임을 천명함으로써, 천손민족(天孫民族)인 한민족의 잃어버린 상고시대(上古時代)의 역사를 되찾고 민족정신(民族精神)을 고취(高趣)하여 홍익인간(弘益人間) · 재세이화(在世理化) · 신성회복(神性回復)이라는 인류구원의 길을 열고 한민족 중흥의 역사를 안배한 “민족사적(民族史的) 의의(意義)”로 귀결(歸結)된다.
※ 선교수리훈 『한민족고유선교고』 보전
선교수리훈 전문(全文)은 선교경전『선교전(仙敎典)』을 이루는 다른 저본(底本)과 함께 선교 교단 최고의결기관인 선교환인집부회(仙敎桓因慹父會)에서 보존한다. 일부 공개되어 대중에 전하는 선교수리훈은 선교환인집부회 의결과 선교총림 선림원 설립자 시정원주(時正原主)의 감수(監修)를 통해 선교수행대중과 일반에 선교 교조 취정원사의 선교신앙포덕훈(仙敎信仰布德訓) 또는 선교포덕문(仙敎布德文) 교유(敎諭)로써 반포(頒布)된다.
선교 교조 취정원사의 최초의 선교수리훈 반포는 1991년 음력 3월 3일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교단명 천명 후, 같은 해 음력 5월 5일 단오 수릿날 단오제천(端午祭天)을 통해 “한민족고유선교고(韓民族固有仙敎考)” 포덕문(布德文)으로 반포되었다.
선교 공지 _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선교창교업적을 도용하고 선교 교단의 경전 및 교리 내용과 선교 수행법을 무단도용하는 유사선교단체는 민형사상의 법적처벌을 받게됩니다.
※ 선교 교단의 집회 및 행사일정을 안내하는 선교공지 내용을 도용하고, 선교 교단 홈페이지 카테고리 명칭을 표절하여 고의적으로 대중의 오인혼동을 조장해온 유사선교단체는 법적책임을 지게됩니다.
※ 민족종교 선교 교단(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선교총림 선림원)에서는 홈페이지 주소 어느 곳에서도 tao 또는 suntao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민족종교 선교 교단은 유사선교 suntao.kr (불광도원, 선불교, 만월도전, 국조전, 홍익마을, 단월드선불교피해자연대, 불광도원 영인체, 신동아 sbs 의혹으로 얼룩진 이화세계)과 일체 무관 합니다. 선교 수행대중과 일반의 오인혼동이 없어야 할것입니다.
※ 근래들어, 선불교(불광도원) 만월도전이 2016년 선교로 개칭하고 자신을 선교 창시자라고 홍보하는 내용은, 선교 교단에서 인정하지않은 것으로, 선교 교단과는 무관한 내용임을 공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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