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총림 선림원 시정원주, “종교의 평화는 인류의 평화” 동지 소향재 축원문 _ 민족종교 선교

Author : 선교(仙敎) / Date : 2021. 12. 26. 12:33 / Category : 선교기관/선교총림선림원

선교총림 선림원 설립자 시정원주, 선기52년 정화수기도대법회

 

 

선교총림선림원 시정원주님 「종교와 평화」 교화법문


“종교의 평화는 인류의 평화입니다. 
종교는 가장 근본이 되는 가르침이며, 

종교의 평화는 존중과 질서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종교의 평화는 인류의 평화

종교(宗敎)는 가장 근본이 되는 가르침입니다. 종교인(宗敎人)은 양심 · 신의 · 성실이라는 신의칙(信義則)을 신앙생활의 원칙으로 지켜야 합니다. 종교의 평화(宗敎平和)는 인류의 평화를 구현하는 원력이 됩니다. 인류를 구원하는 종교의 평화는 종교간의 존중과 질서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종교와 민족, 종교와 국가, 종교와 사회, 종교와 신도 의 관계는 종교와 종교 간의 존중과 질서라는 종교적 윤리에 의해 인류의 평화를 안배하게 되는 것입니다. 초지일관하는 종교인(宗敎人)의 자세, 하늘을 숭앙하는 숭고한 신앙인(信仰人)의 신행, 한민족의 시조이시며 온 세상의 하느님이신 환인상제(桓因上帝)를 신앙하는 선교인(仙敎人)의 청정(淸淨) 수행이 인류의 신성회복(神性回復)과 생명구원(生命救援)을 실현하게 됩니다. “종교의 평화는 인류의 평화입니다.”

환기9207년 선기44년 2010년 경인년 선교총림선림원 시정원주 정향합배

 


 

 

 

 

환기9218년 선기55년 선교창교31년 "선교 교단(仙敎敎團) 종무대법회 _ 2021.12.26 오전 10시"에 선교총본산 선교총림선림원 선교종사단 종무보고식에서 선교총림선림원 설립자 시정원주(時正原主)님의 「동지 소향재 축원문종교의 평화」에 대한 말씀을 실어, 신축년 선교 수행대중의 기도정진을 격려하고 유사선교를 계도합니다.​

_ 선교중앙종무원 seongyokorea@hanmail.net 

 


 

선교총본산 선교총림선림원 시정원주님
동지 소향재 축원문

환기9218년 선기55년 선교창교31년 신축년 동지(冬至)

 

한민족의 하느님 “환인상제(桓因上帝)”님의 향훈(嚮暈) 아래 선제님들의 평안을 기원합니다. 환기9218년 선기55년 선교 교조 취정원사(聚正元師)님의 선교창교 포덕교화 31년 신축년 한해가 저물어, 일년 중 밤이 가장 긴 동지(冬至)에 이르었습니다. 2021년 신축년 한해의 24절기 입춘에서 시작하여 동지에 이르기까지 어느해 보다 선제님들의 수행의 열기가 충만하였습니다.

선교(仙敎) 동지 고사에 천지인 성단에 천신한 동지팥죽과 팥시루떡으로 대중포덕하는 것은 환인상제의 향훈을 전하는 교화의 의미입니다. 하늘을 숭앙하는 올곧은 마음으로 기도하여 부정과 재액을 소멸하는 것은 신성을 회복하여 천지인합일 정회(正回)를 이루는 길이며, 인류의 생명을 구원하는 선교인의 소명(召命)인 것입니다.

동지(冬至) 기도의례에 정화수를 올리는 것은 “종교적 가치로서의 물”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생명구원과 인류평화를 구현하기 위함입니다. 지구상에서 가장 뛰어난 정화력을 지닌 우리 한반도의 백두산감로정화수(白頭山甘露井華水)는 하늘의 교화가 담겨있는 신비로운 물질이므로, 우리 선교인(仙敎人)은 정화수 기도로써 질병이 창궐한 이 시대에 원천적 생명력을 부활하고, 무질서한 분쟁과 탐욕이 팽창한 이 사회를 종교적 평화로써 정회(正回)하도록 계도해야 하는 것입니다. “종교의 평화는 인류의 평화이며 존중과 질서로 이루어집니다.”

종교의 평화는 존중과 질서에서 비롯됩니다. 종교 간의 존중은 신앙대상과 교리의 존중인 동시에 신도의 신앙심 또한 존중하여 참된 신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서로 독려해야하는 것입니다. 또한 종교의 평화는 교단 간의 질서가 유지되어야 지켜지는 것입니다. 남의 것을 빼앗는 것, 남의 것을 내것이라 하며 호도하는 것은 근본적으로 볼때, 종교(宗敎)라 할수 없는 것입니다. 종교간의 평화는 진리를 바탕으로 한 존중과 양심과 원칙에 어긋나지 않는 질서가 필요합니다. 그러할때에 평화를 바탕으로 모든 종교(宗敎)가 진리(眞理)로써 하나 될수 있는 것입니다.

2021년에 우리 선교인(仙敎人)은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교유하신 선교제천(仙敎祭天) 인류구원기도 “360일 천지인(天地人) 정회기도(正回祈禱)”를 1월 1일부터 시작하여 하루도 빠짐없이 12월 26일까지 봉행하여 성료하는 열심(熱心)을 보여주었습니다. 신축년에 선교 수행대중은 취정원사님의 신년교유 “솔거진수(率居震需)”를 수행의 본(本)으로 삼아, 선교인 모두 인류재앙의 코로나19 종식과 인류구원을 위해 기도정진 하였습니다. 일년간 식지않는 열기로 기도정진한 선교 수행대중에 환인하느님의 향훈이 함께 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올해 선기55년 신축년 11월 1일에는 선교 교단의 최고의결기관인 선교환인집부회(仙敎桓因慹父會) 선교종사결의(仙敎宗史決議)가 소집되어 “선교 교조 취정원사님의 천지인합일 정회사상(天地人合一正回思想) 대각연도인 1991년을 선교창교원년(仙敎創敎元年)” 으로 종헌결의하여 음력 10월 3일 선교 개천대제(開天大祭)에 반포하였습니다.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선교창교와 선교 교단창설,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천명, 한민족 하느님 사상의 부활, 한민족 선(仙)사상 등의 선교종사(仙敎宗史) 업적을 이루심에, 우리 한민족의 뿌리를 찾아 하느님 환인을 신앙하는 선교인 모두가 온 마음을 다하여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께 감은공례를 올립니다.

또한 2021년에 선교강원은 선교의 진리인 천지인합일 “천부인(天符印)”의 의미와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에 실린 선교 교리를 대중에 널리 알리고 교화함에 수행의 원력을 다하였습니다. 본(本) 선림원주(仙林原主)의 교유를 실천하는 선교총림선림원(仙敎叢林仙林院)의 교무와 정무 선무, 도무사와 선제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한민족의 시조이시며 온 세상의 하느님이신 환인상제(桓因上帝)님의 향훈 아래 ‘신성의 씨앗’을 싹틔우고 ‘신성의 빛’을 찾아 꽃피우는 선교 교화교무(敎化敎務) 교육과 선인교당(仙人敎堂) 영상교화 등, 선교 수행공동체 선교총림선림원 “신단수숲마을” 의 모든 선제선도 선교인(仙敎人)의 수행정진에 빛나는 찬사를 보냅니다.

선교(仙敎)는 환기9218년 선기55년 선교창교31년 신축년에도 하늘의 교화 선교의 진리로써 포덕교화 함에 끊임없이 정진하였습니다. 동지(冬至)는 밤이 가장 긴 날이기도 하지만 새로운 빛의 기운이 시작되는 날이기도 합니다. 극음지절 동지에 취정원사께서 환인상제님으로부터 새로이 교유받으시는 “생명의 불씨, 신성(神性)의 빛”은 환기9219년 선기56년 2022년 임인년 새해를 맞아 밝고 환하게 큰 빛무리로 피어날 것입니다. 수신(修身)과 정행(正行) 그리고 선교(仙敎)와 환인하느님(桓因上帝)을 향한 순수한 열정으로 천지인합일 정회(正回) 세상을 열어가는 선제선도 선교인의 기도원력이 하나되고, 천지간에 신성(神聖)한 광명(光明)으로 충만하여 온 인류의 생명구원이 이루어지기를 기원하며 일심정회(一心正回) 합니다.

 


환기9218년 선기55년 신축년 동지(冬至)
선교제일선문 선교총림선림원 설립자 시정원주(時正原主) 정향합배(正向合拜)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 _ 우리민족 고유의 종교는 "선교(仙敎)" 입니다.

 

 


 

선교공지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선교창교업적을 도용하고 선교 교단의 경전 및 교리 내용과 선교 수행법을 무단도용하는 유사선교단체는 민형사상의 법적처벌을 받게됩니다.​

※ 선교 교단의 집회 및 행사일정을 안내하는 선교공지 내용을 도용하고, 선교 교단 홈페이지 카테고리 명칭을 표절하여 고의적으로 대중의 오인혼동을 조장해온 유사선교단체는 법적책임을 지게됩니다.

※ 민족종교 선교 교단(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선교총림 선림원)에서는 홈페이지 주소 어느 곳에서도 tao 또는 suntao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민족종교 선교 교단은 유사선교 suntao.kr(불광도원, 선불교, 만월도전, 국조전, 홍익마을, 단월드선불교피해자연대, 불광도원 영인체)과 일체 무관 합니다. 선교 수행대중과 일반의 오인혼동이 없어야 할것입니다.​​

 

 

Tags : , , , , , , , , ,

Trackbacks 0 / Comments 1

Blog Information

선교(仙敎)

선교(仙敎)는 선교환인집부회 취정(聚正) 박광의(朴光義)원사께서 1991년 "천지인합일 정회사상(正回思想)"을 대각(大覺)하시어, 하느님 환인(桓因)을 신앙하는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로 창교, 1997년 "선교 교단(敎團)"을 창설하여 "선교 종단(宗團)"을 구축, 대한민국의 종교로 등록되었습니다. 선교는 한민족의 제천(祭天) 의식과 선도(仙道) 수행의 선풍(仙風)을 종교로써 체계화한 한국의 민족종교로써 "천지인합일 정회세상 환인시대"를 실현합니다.

Search

Copyright © 선교신앙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